WORK   INFO   SHOP   ︎ 




Habitat for Humanity Korea 《Home Thogether 집합》




한국해비타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입니다.
마음 스튜디오는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팝업스토어 네이밍부터 그래픽, 공간을 기획하고 디자인하였습니다.
한국해비타트 창립 3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 집합 Home+Together은 안락한 보금자리인 ‘집(Home)’과 함께하는 공동체인 ‘합(Together)의 단어를 결합하였습니다.
’집합‘의 사전적 의미를 중의적으로 표현하여 한국해비타트의 개념과 팝업스토어의 맥락을 위트 있게 선보입니다.

<집 만들기>체험은 누구나 집을 짓는 일에 동참할 수 있으며,
실제 해비타트가 집을 만드는 순서를 기반으로 스탬프를 찍어보며 집을 만들어 나갑니다.

큰 스탬프는 힘을 주고 눌러야 잘 찍힙니다.
이것은 해비타트가 집을 짓을 때 흘리는 땀과 비슷합니다. 함께 땀을 흘리고,
이 땀의 대가를 또 다른 사람에게 나눔으로써 해비타트 운동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집을 만들고 STAFF에게 보여주시면 집 패키지 안에 30주년 기념으로 만든 목장갑을 넣어드립니다.팝업스토어 안에서 체험과 쉬어감을 통해 지금까지의 해비타트와 앞으로의 해비타트를 이야기합니다.


Client: 
Habitat for Humanity Korea
Role:
Key Visual,Space, Goods Design
Photo:
Juyeon Lee
ⓒ 2024. maumstudio. All rights reserved

























































































































































Piknic
회사만들기 : Entrepreneurship






It will be updated soon...



Client:
Piknic
Role: Space Design
Creative Direction:
Dalwoo Lee

Space Lead: Eunhye Oh
Space Assist Design: Kyoungjin Kim

Photo: Juyeon Lee




























































경기도미술관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





2024년은 세월호 참사 10주기입니다. 마음 스튜디오는 경기도미술관에서 열리는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전시의 그래픽과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키비주얼 디자인의 모티프는 따듯하게 빛나는 윤슬입니다.
추모전을 이루는 아티스트 구성원들이 연결된 하나의 바다 같고 윤슬과 닮아 우리에게 빛으로 보입니다.


전시의 서문을 빌려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바다》는 세월호참사 이후 슬픔과 고통을 내포한 ‘바다’가 재난 이전과 동일한 바다의 의미가 될 수는 없지만, 생명을 품고 순환하는 ‘바다’의 의미를 다시 소환하여 비춰보고자 한다. 그날의 아픔을 만든 바다가 곧 우리(사회)이자 아픔을 품고 나아가야 하는 것도 우리(사회)임을.

전시는 3가지 ‘바다’를 구성하여 보여준다. 첫째는 재난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기억해야 함을 의미하는 ‘바로 보는 바다’이다. 둘째는 재난을 겪는 사회에서 주변을 바라보며 서로가 전해야 할 위로를 담은 ‘바라보는 바다’이다. 셋째는 재난에 대해 모두가 고민하고 함께 이루어야 할 바람을 담은 ‘바라는 바다’이다. 3가지 바다가 모여 《우리가, 바다》를 이룬다.

“우리가, 바(로보)다”
“우리가, 바(라보)다”
“우리가, 바(라)다”


작가들의 사유는 매체도 세대도 주제도 다르지만 결국 예술을 통해 공통의 아픔을 기억하고 위로하면서 한 걸음 나아가고자 하는 이야기로 수렴된다. 마찬가지로 우리 사회도 결국 각기 다른 구성원들로 이루어지지만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바다’를 만든다. 우리가 모인 바다가 어떤 모습이 될지,
어떤 바다가 되어 어디로 항해를 이어갈지 이 전시를 통해 함께 성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Client: 경기도미술관 Gyeonggi Museum of Modern art
Role:
 Key Visual, Space Design
Curator:
Jo Min Hwa
Curatorial Assistant:
Lee Sook Hyung
Art Director:
Yoon Ji Lee(maum studio)
Graphic Assistant:
Hyeon Soo Joe(maum studio)
Space Lead:
Eunhye Oh(maum studio)
Space Design:
 Kyoungjin Kim(maumstudio)

Photo: Juyeon Lee






dd







































































Piknic
회사만들기 : Entrepreneurship






It will be updated soon...



Client:
Piknic
Role: Space Design
Creative Direction:
Dalwoo Lee

Space Lead: Eunhye Oh
Space Assist Design: Kyoungjin Kim

Photo: Juyeon Lee
























































































ANANTI CULTURE CLUB
<LOVE HOPE>






Brief


부산에 위치한 ANANTI 호텔의 ANANTI CULTURE CLUB(아난티 컬처클럽) 전시 <마음 매트릭스>의 키비주얼 디자인과 작가로 참여하였습니다.
마음 스튜디오가 연출한 전시 공간은 <LOVE HOPE>입니다.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는 우리의 마음과 마음을 연결합니다. 작은 마음이 하나하나 모여 이룬 꽃들은 마음에 피어난 생명의 에너지, 혹은 사랑의 에너지를 형상화한 인스톨레이션 작품입니다.




Client: ANANTI CULTURE CLUB
Role: Exhibition Design
Creative Direction: Dalwoo Lee
Space Design: Eunhye Oh
Space Assist Design: Kyoungjin Kim
Graphic Deisgn: Yoonji Lee, Jaewon Chung, Hyunsoo Joe
Creative Technology: CMCT
Photo: Juyeon Lee













































































EPITONE PROJECT - 마음속의 단어들.


Client

- Interpark ENT

Design
- maumstudio

Photo
- Juyeon Lee





Monami 153





Note




Passcard




Tea Set





Soohyang Candle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2017) Product

Client
- CGV

Design
- maumstudio

Photo
- Juyeon Lee






















153 DIY 펜 키트
153 DIY PEN KIT


모나미 펜을 떠올렸을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153펜 DIY키트입니다.
구금부터 바디, 잉크색상, 노크 등 모든 부품을 원하대로 색상을 골라 나만의 펜을 만들 수 있는 키트입니다.
6개,12개, 24개입 입니다.






Art Poster




Graphic Badge




Post Card



2002년 개봉한 명작 'CHICAGO'의 2016년 재개봉 아트 포스터와 뱃지, 포스트카드를 제작했습니다.
뱃지와 포스트카드는 CHICAGO의 등장인물들의 '벨마,록시,빌리' 캐릭터를 살린 아트 포스터를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화려한 무대 위 캐릭터를 간직할 수 있는 금속 뱃지.
캐릭터가 가지고있는 색감과 무대 위 동작이 담긴 포스트카드입니다.
영화 시카고를 기억하는 팬들에게는 주인공마다의 포스트카드와 뱃지를 하나씩 모아 간직할 수 있는 재미와, 영화 시카고를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화려한 장면 속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CHICAGO'의 재개봉 날짜는 12월 15일입니다.


Client
- CINEGURU

Design
- maum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