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AMI Concept Store
HongDae



Brief


우리나라에서 가장 장수하고 있는 브랜드들 중의 하나인
모나미의 컨셉스토어의 출발은 '종이'였다.
펜이 가장 돋보이는 곳은 종이이다.

종이는 우리의 삶과 같고 펜은 사람이 되어 저마다 자신의 삶을 종이 위에 기록해나가는 것이 인생이라는 거국적인 담론을 디자인에 담고 싶었다.
그러한 무게감은 장수 브랜드인 모나미만이 말할 수 있는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종이의 한쪽이 말려 올라 간듯한 외부 간판과 내부 공간 구석구석에도 종이를 모티브로 한 오브젝트들을 구성하였다. 
모나미 153시리즈 외에 출시된 다양한 제품군의 소개를 페이지로 구분하여
1~2페이지에는 컬러풀한 보디가 돋보이는 153 NEO,
기존 모나미 153의 디자인에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한 153 ID,
3page에는 묵직한 메탈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라인인
153 RESPECT를 전시하였 4~5페이지에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writing,
모나미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인 육각형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였다. 각 공간의 섹션은 종이를 연상할 수 있는 화이트로 도색된 우드와 스틸로 견고한 느낌에 섬세한 디테일을 강조하였다.

홍대 오브젝트 매장의 3층에서 1년 동안 만날 수 있는 모나미 컨셉 스토어는 방문한 소비자들이 펜을 사용하며 적는 다양한 기록들로 채워져가게 될 것이다.

우리의 삶이 매일의 일상의 기억들로 채워지듯이.

펜.
종이.
기록.
그리고 모나미.








Client ............................... monami
Description ...................... Flagship store
Role ................................. Identity, Space Design, Construction

Date of completion ......... 2016
Photo .............................. Stone Kim













Concept

















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