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INFO   SHOP   ︎ 







Hanulche Gallery
Residential Exhibition Hall Design



Brief

코오롱글로벌이 추구하는 집의 의미와 가치 ‘당신의 공간에 하늘을 담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디자인한 체험형 주택전시관입니다. 하늘 속 구름을 상징하는 오브제, 하늘을 재해석한 미디어 영상, 음악과 하늘을 넘어 우주를 담은 자연의 연출을 통하여 삶을 바라보는 다양성에 대한 해석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소비자는 입구부터 색, 빛, 오브제, 소리 등 오감을 통한 브랜드 경험을 시작합니다.

복잡한 도시 속 바쁜 생활 중에 온전히 집에 대해 사색할 수 있는 시간을 부여하기 위해 계획한 첫 번째 신개념 주택 전시관으로 주거 정보 전달과 브랜드 경험 공간을 결합하였습니다. 정보를 무차별하게 접하기보다는 다양한 하늘 모습을 오마주한 공간을 통해 집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합니다.



Client: Kolon Global Coporation
Description: Residential Exhibition Hall Design
Role: Design, Made
Kolon Global Coporation Project Team: Hayeon Kim, Seongyong Jeong
Creative Direction: Dalwoo Lee
Space Lead: Eunhye Oh, Munho Choi
Space Design: Hanwool Kim, Yeongbak Jeong, Kyoungjin Kim
Lighting Consulting: EON SLD
Indoor Gardening: SUMU
Video: N Designers
Photo: Juyeon Lee




















1.Exterior
창을 통해 보여지는 하늘의 다양한 모습을 외부에서 바라볼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외관의 마감재는 빛이 투과되고 재사용 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환경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공간의 관계성을 보여주고자 계획했습니다.































2.Sky Lounge
휴식 및 프라이빗한 상담공간은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입구부터 마지막까지 브랜드경험을 통해 소비자와의 감정적 연결과 신뢰를 형성합니다. 하늘채 로고의 ‘H’를 모티브로 한 문 손잡이와 고객용 벤치를 디자인하였습니다.




















3.Brand Road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구름을 표현하기 위해 8mm 두께의 아크릴 6장을 가로 600~1,200mm의 다양한 크기로 레이어드 시켰고, 비정형의 곡선으로 이루어진 조형물을 220m² 공간 안에 가득 채워 그 사이를 거닐 수 있게 설치하였습니다.
구름 안에 설치된 조명은 미세한 움직임, 앰비언트 사운드의 울림과 함께 다채로운 조도로 변화합니다.




















4.Full of Light, Green Therapy Hall
여러 지역에서 촬영한 하늘 영상과 빛이 투과되는 마감재를 사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환경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공간의 관계성을 지향합니다. 낮은 조도에 별과 같은 작은 조명을 활용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그 중심에는 우주를 담은 조경을 돌과 식재를 활용하여 사색할 수 있는 경험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